FANDOM

은 (사용자 작성 MOD를 포함한) 모든 맵에 존재하는 것으로 이 밭에서는 매우 다양한 작물을 심을 수 있다.

개요 편집

밭은 모든 맵에 기본적으로 존재하며 다양한 농부가 그 밭을 관리하고 있으며 처음 시작 시 일부 소수의 작은 밭은 플레이어가 처음 소유하게 된다. 작물을 판매하는 것은 Farming Simulator 시리즈의 가장 기본적이고 보편적인 수익 창출 방법이기에 밭을 다수 확보하는 것은 더욱 많은 자금을 보장하는 지름길이다.

밭 확보하기 편집

밭을 확보하는 방법은 기본적으로 두 가지가 존재한다. 첫 째는 다른 이 소유의 밭을 직접 구매하여 소유하는 것이며, 둘 째는 쟁기를 통해 밭이 아닌 지대를 밭으로 확장하는 것이다.

밭 구매하기 편집

가장 좋은 수익 창출의 방법은 작물을 판매하는 것이며, 작물을 얻기 위해서는 밭에서 작물을 심고 재배하여 수확하는 것이다. 그리고 그런 작물을 심기 위한 밭을 늘리기 위해서는 직접 다른 밭을 사들이는 것이다. 다수의 밭은 그 크기가 다양하고 그 크기에 따라서 가격이 결정된다. 기본적으로 밭 하나의 가격은 1 헥타르 당 약 $ 81,000의 가격으로 책정된다.

많은 맵에는 적어도 하나 이상의 밭이 플레이어 소유에게 전달되고, 나머지 다른 밭들은 전부 다른 농부들이 직접 관리하고 있다. 그들은 스스로의 밭을 매 주기마다 작물을 심고 가꾸고 수확한다.

당신에게 돈이 충분하다면, 그 밭을 즉시 자신의 소유로 사들일 수 있다. 이 때 그 밭에 심어진 작물의 성장 상태도 그대로 전달되므로 당신이 밭을 구매하려 할 경우 임무를 통하여 비료를 직접 주고 수확 시기가 다가올 때 즉시 구매하는 방법을 권한다. 자신이 직접 다른 이의 밭에 작업을 대신 해 줌으로써 생기는 영향은 온전하다.

임무 편집

Ui elements 08 이 내용의 본문은 임무입니다.

밭을 구매하려 한다면, 먼저 임무를 통하여 그 농부와의 친밀도를 높여서 밭의 가격을 낮추는 것이 좋다. 모든 농부들은 항시 많은 도움을 필요로 하므로 많은 일거리들을 직접 도맡아서 행해준다면 해당 밭을 임시적으로나마 자신이 직접 영향을 줄 수가 있고 또한 쟁기질이나 비료를 공급하는 것으로 최종적인 수확량을 최대한으로 확보할 수가 있다.

이렇게 최대 10번 이상의 작업을 대신 처리해 준다면 원가 대비 20%의 가격 인하 효과를 볼 수가 있으며 이것은 해당 농부가 가지는 모든 밭에 해당된다. 밭의 가격 인하와 작업 대리 처리로 인해 생기는 여러가지 변수를 포함할 경우 적어도 50%에서 100% 이상의 가격 인하 효과를 볼 수가 있다.

쟁기로 밭 늘리기 편집

쟁기는 단단하고 영양가 없는 땅을 깊게 파고들어서 다시 부드럽고 비옥하게 만들어주는 도구이다. 그리고 이 쟁기만이 가지는 고유의 기능은 바로 밭을 새롭게 경작하는 기능이다.

당신이 적어도 하나 이상의 쟁기를 보유하고 있다면, 언제든지 새로운 밭을 만들 수가 있다. 우선 쟁기의 새로운 밭 경작 기능을 활성화하고서 쟁기를 내리며 앞으로 나아가면 쟁기가 땅을 갈면서 그 자리에 새로운 밭이 생겨나게 된다.

밭을 새롭게 경작하는 목적과 방식은 다양하다. 기본적으로 밭을 만드는 방식에는 세 가지가 있다.

  1. 기존의 밭을 확장시킨다. 가장 보편적인 밭 확장의 방식이다. 일부 많은 맵에서, 밭의 경계는 항상 잔디밭으로 둘러져 있다. 이 밭의 경계를 쟁기로 갈아주면 적게나마 밭의 크기를 늘릴 수가 있다.
  2. 소유하고 있는 두 개 이상의 밭을 맺는다. 만약 둘 이상의 밭이 서로 가깝고 직선상으로도 잇기가 매우 수월하게 이루어진 형태라면, 그 다수의 밭을 서로 이어줄 수가 있다. 둘 이상의 밭을 하나로 맺어줌으로써 한번 일꾼을 맡길 때 작업이 끝난 뒤 가까운 다른 밭으로 옮겨줄 필요가 줄어들게 되어서 자연스레 플레이어의 간섭을 덜 요구하게 된다. 즉 작은 크기의 밭 다수를 이어 거대한 밭을 형성할 수가 있다. 동시에 다수의 밭의 여백이 똑같이 밭으로 이루어져서 동시에 밭의 영역 확장 효과를 가진다.
  3. 밭이 아닌 일반 지대를 밭으로 새롭게 조성한다. 당신이 맵 곳곳을 살펴보면서 평평하고 넓은 지대를 발견하였다고 판단된다면, 그곳을 쟁기로 갈아서 밭으로 조성하는 것 또한 가능하다. 그곳에 나무가 있다면, 직접 베어버리고 밑동까지 없애버려주면 된다.

이렇게 직접 경작한 밭은 당신이 영원히 사용할 수 있으며 그곳에 여러가지 작물을 심을 수가 있고 또한 잔디를 심어서 목초, 건초, 사일리지를 포함한 사료를 위한 목적도 가능하다. 맵 상에는 넓고 평평한 잔디밭이 있으므로 나무가 있다면 직접 베어서 밑동까지 없앤 뒤에 쟁기질로 갈아주면 적절한 잔디밭이 조성된다. 직접 조성한 인공 잔디밭에서는 비료 공급을 통하여 더욱 많은 목초를 얻을 수가 있으므로 이러한 인공 잔디밭 조성은 매우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밭 삭제하기 편집

만약 잘못된 쟁기질로 인해, 혹은 예상보다 넓게 밭이 만들어졌거나, 혹은 이제 여러 판단에 의하여 필요가 없어져서 해당 밭을 완전히 없애버리려 한다면 밭 삭제 도구를 따로 사용할 수 있다.

밭 삭제 도구는 닿는 밭의 부분을 없애버리는 도구로 당신이 여러가지 이유를 기반으로 일부 혹은 전체 밭이 필요없다고 판단하였을 때 직접 밭 삭제 도구로 원하는 면적의 밭을 없앨 수 있다. 밭은 언제든지 삭제 도구를 통하여 없애버릴 수가 있고 또한 쟁기질로 다시 복구가 가능하다. 그러나 밭을 만들고 없애는 과정은 꽤나 번거롭고 무엇보다 매우 정교하고 섬세한 조작을 필요로 하므로 우선 쟁기질로 예상하는 범위보다 넓게 경작한 뒤, 밭 삭제 도구를 동원해 천천히 가장자리부터 없애주는 것이 좋다.

현재 밭 삭제 도구는 R 5000이 유일하다.